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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ketcluster tutorial - 7. 실패 처리 (Handling failure)

실패 처리


프로덕션의 실시스템은 시스템 실패를 처리 할 수 있어야합니다. 고려해야 할 가장 일반적인 실패 원인 중 하나는 연결 불량에 대한 가능성입니다.

SC의 이벤트 관련 메소드는 서버가 액션을 확인할 때 '콜백'함수를 최종 인수로 사용합니다. 메서드가 실패하면 콜백은 인수로 오류를 받습니다.이 경우 메서드 호출을 다시 시도하거나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표시하여 문제를 알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오류를 처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샘플 코드)

Client측

보내기

// Client code
socket.emit('ping', 'This is a ping', function (err) {
  if (err) {
    // 보내기 이벤트 실패, 재시도 혹은 사용자에게 계속할지 여부를 물어봄.
  } else {
    // 보내기 이벤트 성공
  }
});
콜백 인수를 전달하지 않으면 emit 메소드가 실패하지 않습니다. 이 경우 emit 호출은 이벤트를 중요도 낮음 (휘발성)으로 처리합니다. 이 기능은 초당 여러 번 이벤트를 내보내고 가끔 실패하는 경우 신경 쓰지 않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emit 메소드에 콜백을 전달하면 상대에게 명시적으로 응답을 보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콜백이 시간 초과됩니다):
// Server code
socket.on('ping', function (data, res) {
  // ...
  if (success) {
    res(null, 'Success'); // 성공 메시지 돌려주기
  } else {
    res('Error message'); // 오류 반환
  }
});
res 함수의 첫 번째 인수는 오류(모든 JSON 호환 타입 또는 객체)입니다. 일반 메시지(오류 없음)를 보낼  경우 첫 번째 인수를 null로 해야합니다. 원하는 경우: res (123, 'This is the error message') 이와 같이 첫 번째 인수를 오류 코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행하기

// Client code
socket.publish('pong', 'This is a pong', function (err) {
  if (err) {
    // 발행 실패, 재시도 혹은 사용자에게 계속할지 여부를 물어봄.
  } else {
    // 발행 성공
  }
});

구독하기

// Client code
var pongChannel = socket.subscribe('pong');

pongChannel.on('subscribeFail', function (err, channelName) {
  // 구독 실패 처리
});

pongChannel.on('subscribe', function (channelName) {
  // 구독 성공 처리
});

// pong 채널에서 발행한 데이터 다루기
pongChannel.watch(function (data) {
  // pong 채널이 데이터를 발행할 때 마다 실행합니다.
});

Server-side

보내기

// Server code
socket.emit('ping', 'This is a ping', function (err) {
  if (err) {
    // Failed to emit event, retry or log?
  } else {
    // Event was emitted successfully
  }
});
콜백을 제공하면 클라이언트에서 응답을 보내야합니다:
// Client code
socket.on('ping', function (data, res) {
  // ...
  if (success) {
    res(null, 'Success'); // 성공 메시지 돌려주기
  } else {
    res('Error message'); // 오류 반환
  }
});

발행하기

// Server code
socket.exchange.publish('pong', 'This is a pong', function (err) {
  if (err) {
    // 발행 이벤트 실패. 재시도 혹은 로그?
  } else {
    // 이벤트 성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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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code 2.0 에서 한글의 이해

요즘 SNS이나 SNG등등 기계적으로 문장을 생성하는 프로그램들이 넘쳐나는 시대에 의외로 한글처리를 제대로는 프로그램들이 드물구나 하는 생각에 간단한 한글 자소 분석기를 만들어보았다.
링크는 이쪽(http://jsbin.com/ofoqal/10/edit)

애초에 만든 목적은 다음과 같다.
조사처리(은/는, 이/가, 을/를 등등)를 위해 단어의 마지막 글자의 종성을 조사하기 위함인데 예문을 들어보자면

"준기 강남에서 사진 찍었다."
"예슬 홍대에서 식사 했다."
"슬기 대화방에서 나갔습니다."

"준기님은 강남에서 사진님을 찍으셨습니다 고갱님" 이라고 말하면 할말 없다.

한국식 소프트웨어(꼭 소프트웨어가 아니더라도)의 특징이자 장점이 무엇이냐라고 물으면
귀찮을 정도로 깨알같은 디테일이라고 대답할텐데 한글 기계화 작업에 대한 중요성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사람들에게도 별로 중요하게 다가오지 않나보다.

에또 사설이 길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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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SC5601부터 시작해서 Microsoft통합형한글을 지나 Unicode 2.0의 시대가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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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당신이 복사해서 붙이고 있는 팁들 보다 훨씬 쉽고 명쾌하니 다음 그림을 한번 보자.
(출처:http://www.w3c.or.kr/i18n/hangul-i18n/ko-code.html) 어떤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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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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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launchpad.graphql.com/mw9wkzv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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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graphql.org/graphql-js/passing-arguments/
참고. random ID는 crypto 1.0.1 사용
  type Query {
    Members: [member]
    getMember(id: ID!): member
  }
  type member {
    id: ID!
    text: String
  }
  input memberInput {
    text: String
  }
  type Mutation {
    addMember(member: memberInput): member
  } SQL 정의. facebook 쪽은 스트링에 지지는 거 진짜 좋아하네. *.gql 파일이 있다고 하니 이해해주자.
resolver는 var buffer = [];
const resolvers = {
  Query: {
    Members: (root, args, context) => {
      return buffer;
    },
    getMember: (id)=> {
      return buffer.find(o=>o.id)
    }
  },
  Mutation: {
    addMember(_, {member}) {
      const mm = { ...member, id:randomBytes(10).toString('hex') };
      buffer.push(mm);
      return mm;
    }
  }
}; 평범 평범.
https://dev-blog.apollodata.com/tutorial-graphql-subscriptions-server-side-e51c32dc2951 다음으로 pub/sub 연습.
https://launchpad.graphql.com/xvn94n3ql   type Subscription {
    memberAdded: member
  } member가 added되는 순간을 감시. im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