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dio 객체를 이용한 플레이어.
onTimeUpdate 이벤트를 이용해 재생 시간을 업데이트하고
audio.currentTime 을 이용해 구간 이동.
크로스플랫폼(iOS/Android등등) 플레이어가 필요하다면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function(element) {
return document.querySelector(element);
};
p={
audio : null,
onLoad: function() {
p.audio = new Audio('http://k003.kiwi6.com/hotlink/3dgmyavs49/your_name_ft_gaduk.mp3');
$('#play').onclick=p.onPlay;
$('#stop').onclick=p.onStop;
$('#pause').onclick=p.onPause;
$('#rew10').onclick=p.on10rew;
$('#ff10').onclick=p.on10ff;
p.audio.addEventListener('timeupdate', p.onTimeUpdate, false);
},
onPlay: function() {
p.audio.play();
},
onStop: function() {
p.audio.currentTime = 0;
p.onPause();
},
onPause: function() {
p.audio.pause();
},
on10rew: function() {
p.audio.currentTime -=10;
},
on10ff: function() {
p.audio.currentTime +=10;
},
onTimeUpdate : function() {
var currTime = p.audio.currentTime;
$('#time').textContent=parseInt(currTime/60,10)+':'+parseInt(currTime%60,10);
}
};
window.onload=p.onLoad;
추가:
http://www.w3.org/TR/html5/the-iframe-element.html#media-element
비디오도 요령은 같다.
duration, timeupdate 관련 내용은
http://www.w3.org/TR/html5/the-iframe-element.html#mediacontroller
이쪽을 보자. 내용이 상당히 방대하다.
하지만 다른 곳에서 검색하는 것보다 역시 레퍼런스를 보는 편이 세세한 걸 잘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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