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Meteor가 1.0을 찍었다. 감동 ;ㅅ;)/ Todo가 예쁘게 바뀐 건 봤고 새로운 예제 앱이 생겼다. 그 이름은 바로 LocalMarket. 동영상을 찍어서 보여주고 싶지만 귀찮기도 하고 어짜피 meteor create --example localmarket 치면 다 알테니까. 이전까지 실험적이었던 Mobile 정확히 말해 Cordova 와의 통합이 아주 멋지게 이루어졌다. 실행 옵션이 좀 많아졌는데 meteor run : 그냥 Meteor 웹서버만 기동. 이하 아래의 것들도 기본적으로 Meteor 서버를 실행한다. meteor run android meteor run ios : 안드로이드, iOS 시뮬레이션을 실행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Hardware Accelerated Execution Manager (Intel HAXM) 을 설치한다. meteor run android-device meteor run ios-device : 실제 iOS/Android 장비에서 실행한다. 실행에 대해선 어짜피 해보면 되니까 여기쯤 해두고 Web과 Mobile(android/iOS)간의 차이를 어떻게 극복했는지가 궁금한 거니까 디렉토리 구조를 살펴보기로 하자. 먼저 디렉토리 구조를 보자. client 는 사용자가 실제로 보는 html+css+js+기타등등이고 server 는 backend 쪽인 것까지는 기존과 동일하다. lib는 client/server 양쪽에서 실행되는 Collection, Router등등의 코드가 있다. client 쪽에선 lib 아래에 jquery.touchwipe.js 를 쓴게 보인다. 그리고 head.html을 따로 분리하여 공통 헤더를 만들어 놓았고 init.js 에선 사용자가 앱/웹을 실행시 Geolocation.currentLocation(); 를 사용하여 위치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해놓았다. package 는 atmosphere가 아닌 프로젝트별 cust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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