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uting module 을 만들기 위해 객체를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struct와 function을 보고 있다.
아무래도 나온지 2년이나 되었지만 인지도가 약해서인지 제대로 돌아가는 소스가 적다.
직접 해보고 오류 메시지를 보면서 학습할 수 밖에.
go는 javascript 처럼 functional하기도 하고 prototypal 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function 을 이용하는 법을 보고 있는데
얼추 비슷하게 쓸 수 있겠다.
http://golang.org/doc/ExpressivenessOfGo.pdf 중 21page 를 보면서 소스를 타이핑 해본다.
소스보기
package main
import (
"fmt"
"math"
)
type Point struct { x, y float64 }
func (p Point) Abs() float64 {
return math.Sqrt(p.x*p.x + p.y*p.y)
}
func main() {
p:=Point{3,4}
fmt.Printf("%f", p.Abs())
}
객체를 생성할땐 pascal 타입의 선언자 := 를 써서 쓸 수도 있고
다른 언어들처럼 new를 써서 main부분을 바꿔보면.
func main() {
p:=new(Point)
p.x = 3
p.y = 4
fmt.Printf("%f", p.Abs())
}
이런식으로 초기화 할 수도 있다.
아마도 javascript 로 쓰면 아래와 같을 것이다.
var Point = function(arg) {
var x;
var y;
x=arg.x;
y=arg.y;
return {
Abs : function() {
return Math.sqrt(x*x,y*y);
}
}
}
var p = new Point({x:3,y:4});
console.log(p.Abs());
이정도쯤 되겠네.
이렇게 비교하면서 보니까 상당히 괜찮군. 여러가지 생각이 든다.
func (p Point) 부분이 좀 어색하고 중복이 느껴지긴 한데 익숙해지면 재미있는 표현법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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