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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code swift

http://en.swifter.tips/selector/

notification 을 observe 할일이 있어 찾아봄.

NSNotificationCenter.defaultCenter().addObserver(self,
        selector: "callMe", name: "CallMeNotification", object: nil)

selector는 그냥 string이네
대신 저 callMe

@objc private func callMe() {
    //...
}

이렇게 써야하는 것.
참으로 불완전하다.

unwind(segue 되돌아가기)도 좀 헤메었다.
부르는 쪽에서 exit를 아래와 같이 만들고 (함수명은 자유)

@IBAction func unwindToHomeDetail(segue:UIStoryboardSegue) {

}

unwind를 실행하는 쪽에선 Navigation Controller 안에 있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았다.
두 개를 동시에 쓸땐 어케되나.


도중 cocoapod이 무한 install 대기 시
pod repo remove master
pod setup
pod install
아이고 고맙습니다.

괴로운 문제가 또

UIView에 테두리를 어떻게 두르느냐?
코드로 안하고 방법이 없나.

Picker로 사진을 찍을때 1280x960 으로 처리할 수 있다.

scale 문제

    func scaleImage(image: UIImage)->UIImage {
        // 이미지를 354*472 변환, po
        let sizeRatio:CGFloat = 354.0/image.size.width/2
        
        let size = CGSizeApplyAffineTransform(image.size, CGAffineTransformMakeScale(sizeRatio, sizeRatio))
        let hasAlpha = false
        let scale: CGFloat = 0.0 // Automatically use scale factor of main screen
        
        UIGraphicsBeginImageContextWithOptions(size, !hasAlpha, scale)
        image.drawInRect(CGRect(origin: CGPointZero, size: size))
        
        let scaledImage = UIGraphicsGetImageFromCurrentImageContext()
        UIGraphicsEndImageContext()
        
        return scaledImage
    }

/2를 해준 이유는 scale이 2라서.
(lldb) po scaledImage.size
▿ CGSize
  - width : 177.0
  - height : 236.0

scale을 1로 지정해 주는 게 맞지 않나?

Python 코드를 고치기 시작
    def write_imgwithlandmarks(self):
        img = self.img
        for point in self.landmarks[0:15]:
             cv2.circle(img, (int(round(point[0])), int(round(point[1]))), 2, (255, 00), 5)
        cv2.imwrite("result.png", img)
        output = []
        raw = open("result.png", "rb").read()
        width, height, _, _ = png.Reader(bytes=raw).read()
        data = raw.encode("base64").replace("\n", "")
        return data

label, textEdit padding 문제
그냥은 안되고 
에서 언급한 것 처럼 Text : Attributed 로 전환.
align bar 에서 맨 오른쪽 ... (more) 버튼을 눌러서 indent / first Line 값을 입력

근데 지우면 말짱 도루묵.

Array도 정리
let Collection = [
  ["a", "b"],
  ["C"]
]

이러면 NSArray

let Collection:[[String]] = [
  ["a", "b"],
  ["C"]
]

이렇게 써야 Swift Array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ESP32 DevBoard 개봉기

오늘 드디어 손에 넣었다. ESP32 DevBoard!
Adafruit 에서 15개 한정 재입고 트윗을 보고 광속 결제.
그리고 1주일의 기다림. 사랑해요 USPS <3
알리를 이용하다보니 1주일 정도는 광속 배송임.
물론 배송비도 무자비함 -_ㅜ
15개 한정판 adafruit 발 dev board
그놈이 틀림없으렸다.
오오 강려크한 포스
ESP32_Core_board_V2라고 적혀있군요.
ESP32 맞구요. 네네. ESP32-D0WDQ6 라고 써있는데 D → Dual-core 0 → No internal flash W → Wi-Fi D → Dual-mode Bluetooth Q → Quad Flat No-leads (QFN) package 6 → 6 mm × 6 mm package body size 라고 함.
길이는 이정도
모듈크기는 이정도
코어는 6mm밖에 안해! 여기에 전기만 넣으면 BLE+WIFI!
밑에 크고 발 8개 달린 놈은 FM25Q32라고 32Mbit 플래시메모리
ESP8266 DevBoard 동생이랑 비교 크고 아름다운 레귤레이터랑 CP2102 USB Driver가 붙어있음.
ESP8266 DevBoard엔 CH340G 인데 확 작아졌네.
머리를 맞대어 보았음.
모듈크기는 아주 약간 ESP32가 더 큰데 워낙에 핀이 많고 촘촘함. ESP8266인 ESP12는 핀 간격이 2.00mm인데 비해
ESP32는 1.27mm 밖에 안함.
딱봐도 비교가 될 정도.
https://www.sparkfun.com/news/2017 크고 아름다운 Pinouts

ESP8266 보드랑 별로 안달라보인다.
http://www.silabs.com/products/mcu/pages/usbtouartbridgevcpdrivers.aspx#mac
에서 CP2102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screen 으로 연결해보자.
내 경우엔 tty.SLAB_USBtoUART 로 잡혔다.
어디서 기본 속도가 115200bps 라고 들은 적이 있어서
screen /dev/tty.SLAB_USBtoUART …

느려터진 안드로이드 에뮬은 버리고 VM을 쓰자.

iOS개발 환경이 안드로이드보다 우월점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큰부분이라고 생각하는 점이 iOS Simulator 의 넘사벽 속도다.
사실 iOS 의 경우 Emulator 가 아니라 Simulator 라는 훼이크를 써서 그런건데.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같이 하는 회사만이 쓸 수 있는 필살기라 볼 수 있다.

반면 안드로이드의 경우 ARM 에뮬레이터를 사용하는데
이게 참 못만들었다.
플스에뮬이나 GBA에뮬 반정도만 만들어도 써줄텐데 아직 갈길이 멀다.
그래서 구시렁 거리면서 하드웨어를 연결해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데
역시 USB연결하는 건 불편하고
apk 를 전송하는 과정도 그다지 빠르지 않아서 개발 생산성이 월등히 나아지지는 않는다.
루팅을 하면 wifi 를 통해 apk 를 인스톨 할 수 있다고 해서
몇 가지를 해보았으나 잘 모르겠지만 인스톨까진 잘 되었는데 디버깅 모드로 실행이 되지 않아 그만두었다. 게다가 전송속도도 USB보다 wifi가 느리고 맘에 들지 않더라.
그러던중 stackoverflow.com(늘 신세지고 있습니다) 에서

"VM으로 안드로이드를 띄워서 adb connect 하면 좋아!"
라는 글에 눈이 번쩍.

시행착오를 몇번 했지만 의외로 간단하더라.

1. VMWare건 VirtualBox건 상관없다. VM호스트를 준비하자.
2. http://www.android-x86.org/download 로 가서 Deprecated x86 2.2 generic 을 받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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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죄다 일단 Default 설정에 yes yes 하고 설치한다. 한글 문서가 필요한 분은 "카카오톡 PC"로 검색하면 만족하실만한 내용이 …

firebase /w functions + graphQL backend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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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폴더를 생성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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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hat language would you like to use to write Cloud Functions? JavaScript
✔  Wrote functions/package.json
✔  Wrote functions/index.js
그냥 firebase init 하고 functions를 선택하는 것과는 달리 뭔가 기본 scaffold를 생성해줘서 좋다.
{
  "functions": {
    "source": "functions"
  }
} 디폴트로 이렇게 해주자.

index.coffee 로 get 테스트.
exports하는 놈 이름이 functions 이름이 되고 경로도 /[exports한 놈]/ 이 되는 점이 특징이다.
functions = require 'firebase-functions'
admin = require 'firebase-admin'
admin.initializeApp functions.config().firebase
exports.addMessage = functions.https.onRequest (req, res)->
  original = req.query.text?
  admin.firestore()
    .collection 'messages'
    .add { original }
    .then (writeResult)->
    …